[불교공뉴스-강원도] 도는 2016년 네 번째 ‘소셜마케팅 <카페트를 깔아드립니다>’로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에서 재배한 <삼굿마을 고랭지 절임배추>를 홍보 및 판매 지원하고 있다.

청정 고랭지에서 생산된 배추를 천일염에 알맞게 절여낸 절임배추 20kg(8~10포기) 1세트를 별도의 택배비 없이 3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대형 마트가방(타포린 소재)을 사은품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해발고도 500m이상의 청정 고랭지에서 재배된 영월 삼굿마을 배추는 병충해에 강하고, 기후가 따뜻한 지역의 줄기두께가 굵고 넓은 배추에 비해 줄기가 얇고 잎이 넓어 속이 단단하고 알차다. 또 일교차가 큰 탓에 아삭한 식감이 좋을 뿐 아니라 저장성이 좋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카페트를 깔아드립니다>는 도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우수한 제품을 도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자립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이번, <삼굿마을 고랭지 절임배추>는 마을 작목반에서 주민들이 직접 재배하여 판매중인 소규모 기업으로 품질관리, 세척시설, 주민 참여도, 적극성, 가격 등을 두루 검토하여 선정하였고,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발판으로 만들어 강원도 우수상품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구매처 : 삼굿마을(http://goo.gl/053vzj), 070-7787-1132, 033-378-322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