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오는 10월 29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2016천안시청소년정책토론회 ‘청소년, 참여의 날개를 펼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근거한 법적 기구로써,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관련 및 사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 제시, 자문 및 평가,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개최 및 참여 등의 기능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2016천안시청소년정책토론회 ‘청소년, 참여의 날개를 펼치다’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 정책 토론회로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과 관련하여 ‘사회참여, 교통, 문화, 청소년 지원, 비행(일탈) 청소년, 학교 폭력, 학교 평준화, 교육’ 등 8개 소주제로 토론을 통해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천안시 14세~24세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하여 8가지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자신들의 입장에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며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제안된 정책에 대해서 같이 토론할 예정이다.

윤여숭 관장은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자신들에게 해당하는 정책에 대한 이해 및 의견 제시를 통해서 스스로 자신들의 권리 및 역할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정책토론회 ‘청소년, 참여의 날개를 펼치다’ 관련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