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 이하 KIOST) 제주국제해양과학연구․지원센터(소장 강문수, 이하 제주센터)는 10월 19일(수), 구좌읍 행원리와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강문수 소장은 “KIOST 제주센터는 현재 1년 3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생 연구기관이나, 빠르게 지역 내에 자리매김하여 연구 성과들을 낼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구좌읍 행원리민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상호 발전하는 적극적인 협력자로서 구좌읍 행원리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안재완 행원리장은 “오늘 이 자리는 서로를 가족으로 받아드리는 뜻깊은 날”이라며, “서로 깊은 배려와 공감을 통해 더욱 알찬 구좌읍 행원리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KIOST 제주센터는 구좌읍 행원리와 수시로 의견을 교류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역협력 및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협의하고, 특히 △자매결연 마을 농산품 우선 애용 △자매결연 마을 인력의 적극 활용 △지역민 해양과학․문화 교육 활성화 △출연연 농번기철 일손 돕기 및 해안환경정화활동 정례화 △지역행사 추진 시 센터 시설 이용 지원 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