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2일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에서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지회장 김태정) 주관으로 제20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홍묵 시장, 김용락 시의회 의장, 지역 어르신 및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효친 분위기 확산과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하고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노인, 모범경로당 등 2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축하공연에서는 해군홍보단의 흥겨운 노래와 마술쇼,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버체조와 에어로빅 공연 등을 선보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최시장은 축사를 통해 “계룡시가 짧은 역사 속에 기반을 갖추며 2017년 충남도민체전 유치와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국제행사 유치 등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고와 지혜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앞으로 효의 실천과 시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효소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약속했다.

시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고취로 우리의 미풍양속인 孝사상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지역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어르신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