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기타종교] 청주시 보훈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이 공연후원하는 2016보훈가족 화합한마당 대회축제가 6일 오전 10시 용정동 선프라자컨벤션센터에서 보훈가족 5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보훈단체의 회원들을 비롯한 그 가족들과 함께 화합하는 시간으로,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애족정신 고양, 더 나아가 보훈 조직의 존재와 그 취지를 널리 알려 국민의 화합과 우리의 미래에 있어야 할 통일의식을 더욱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1부 행사는 나라를 사랑하고 평화를 염원하는 봉사단체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준비한 축하공연, 2부에는 대한민국 청주시 보훈단체에서 주관하는 기념식이 있을 예정이다.

본 행사는 6.25참전 유공자회 청주시지회, 월남전참전자회 청주시지회, 무공수훈자회 청주시지회, 상이군경회 청주시지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청주시지회, 전몰군경유족회 청주시지회, 고엽제전우회 청주시지회, 광복회 청주시지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청주시지회 등 총 9개 청주시 보훈단체에서 함께하고 있다.

이 날 공연은 전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이 행사에 참여했던 보훈대상 김명수씨(73세)는 “호국 안보를 더 튼튼히 하여 평화를 이뤄야 하고 통일이 되어야 한다는 마음을 더욱 갖게 해주는 공연이었다”고 이야기 하며 이러한 공연을 열어준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이날 청주시 보훈단체협의회에서는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봉사활동으로 실천하여 자원봉사문화정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