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4일(화)부터 10월 14일(금)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상설 연수실(대전교육정보원 4층 소재)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대상 직무연수 기초과정(2기)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으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30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연수는 소규모 체험형으로 운영되며, 코칭의 개념, 코칭 스킬, 대화 모델, 코칭 윤리, 코칭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코칭은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내 효과 발휘를 가속화하며, 전반적인 직업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각급 학교의 교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 학부모와의 관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통과 협력의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갖게 된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상대방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돕는 과정에서 필요한 경청과 질문이 중심이 되는 대화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상대방이 가진 자원을 사용해서 스스로 해결책을 찾도록 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경노 교육정책과장은 “코칭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인재 개발 기법의 하나”라며 “코치와 코칭을 받는 사람이 파트너를 이루듯이 에듀힐링센터는 대전 교육가족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