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정상혁 보은군수가 22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전국 지자체 실․국장, 과장, 팀장 등 간부 공무원 200여명으로 구성된 제13기 지역정책연구포럼 회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이날 열린 제145회 지역정책연구포럼은 지난 2004년부터 자치단체 상호 정보교환 및 토론을 통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자치단체 정책 기획에 도움을 주고자 13년째 운영되고 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초청으로 강연대에 선 정 군수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실천과제’를 주제로 보은군 각 분야의 우수사례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지방자치 20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조사 종합경쟁력 향상 부문에서 226개 시군구 중 7위, 군단위 중 2위 달성 성과와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 행복주택, 공공실버주택 건립 사업 등을 예로 들며 발전하는 보은군의 면모를 설명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보은스포츠파크, 바이오산림휴양밸리, 백두대간 속리산 말티재 생태축 복원, 말티재 꼬부랑길, 정이품송 공원, 달천 고향의 강 정비 사업 등 관광과 체육을 연계한 지역경제활성화의 비전에 대해 열강했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14일 개막하는 5천만 전국민이 함께 즐기는 보은대추축제를 홍보하며 전국 자치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