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9월 20일(화) 옥천군에 소재한 충북인력개발원에서 옥천군 및 영동군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 45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제3차 지자체 전시임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 직원의 업무수행 능력 배양을 위하여 지난 4~5월에 충주, 제천, 단양 지역 130여명 업무담당들에 대하여 상반기 전시임무 교육을 실시하였고, 금번 교육을 시작으로 9월중 지역별로 하반기 교육을 3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전시임무 교육은 2부로 나누어, 1부는 국가동원 체계 및 전시 지자체 수행업무에 대하여, 2부에서는 국가 통합방위업무 및 전시 지자체 지원사항 등에 대하여 설명한 후 교육생 상호간 전시 효율적인 업무 수행방안에 대한 토의를 갖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시록 지방병무청장은 교육을 통해 지지체 전시임무 담당자들이 전시 병력동원 업무를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자체 병무담당자들과의 유대・협력 강화를 위하여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국가비상사태 시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들이 병역업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임무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