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이 12일 주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면서 “추석연휴 동안 시민 생활불편이 없도록 각종 생활안정대책을 추진해 훈훈한 명절이 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조 시장은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교통대책이나 사각지대 쓰레기 청소, 응급의료환자 발생시 신속한 구호활동 등 대책반간 유기적인 협조로 불미스러운 사건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조치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생활불편민원은 신속히 처리하고 친절히 민원을 안내하는 한편, 모든 직원들이 공직자로서 품위를 잃지 않도록 올바른 몸가짐을 갖고 가족중심으로 절제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여 달라”고 말했다.

특히, “잡초가 무성해 시민들이 청결관련 논란이 일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담당부서는 도로변 잡초제거 및 쓰레기 청소 등 시가지 환경정비에도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또 “쓰레기 배출관련 집단배출 장소가 없어지고 자기 집 앞에 배출토록 제도가 바뀌었는데도 아직까지 정착이 안 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시스템의 조기 정착을 언급했다.

지난주 농가소득 100% 증진을 위한 중심사업 보고회, 생물테러 대비ㆍ대응 모의훈련, 목계나루 농촌축제 등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현안업무 추진에 대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