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양성사업」의 하반기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하반기 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은 지역대학 이공계 우수인재들이 대덕특구 연구단지와 관련 기업에 전공분야 업무를 수행하는 대학생 인턴십 사업으로 상반기에 추진한 직업체험형에 취업연계형을 추가하여 2개 유형으로 확대하여 추진한다.

특히, 하반기 새롭게 도입한 취업연계형은 4개월의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까지 연결되는 사업으로 지역 대학생이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은 대전지역 8개 대학과 20개의 연구기관 및 관련기업이 참여하고 154명의 인턴을 오는 9월 12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하며, 참여기관의 서류 및 면접심사로 최종 선발하여 다음 달 중순부터 내년 2월말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참여할 학생은 소속대학 장학팀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고, 근로조건은 주 40시간 범위 내에서 근무하며, 임금은 시간당 9,500원, 월 152만 원 정도의 임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참여 학생은 단체 상해보험에 가입된다.

대전시 관계자는“대전지역 대학생이 인턴근무에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