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입덧을 하는 임신부나 아이를 출산한 산부들이 본능적으로 족발을 찾는 데엔 이유가 있다. 족발이 임산부의 모유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족발엔 또 아리키로산과 리놀란산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게다가 족발엔 젤라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대표 외식 메뉴가 됐다.

서초 방배동에 위치한 족발 맛집 ‘한양불족발보쌈’은 한국인의 대표 먹거리 족발 보쌈을 정성을 다해 손님상에 내놓는다. 매일 생족발이 배달되는데, 토요일엔 도축한 후 곧바로 배달되는 생족발을 찬물에 놓고 피를 빼, 일요일 월요일엔 더욱 부드러운 돼지족발을 맛볼 수 있다.

경북 의성에서 공수한 의성마늘과 푸짐한 야채 10여 가지, 그리고 한약재를 넣어 삶은 돼지는 잡내를 버리고 감칠맛을 더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방배역 내방역 인근 족발 보쌈 매니아를 사로잡는다.

서초동 맛집 한양불족발보쌈엔 전통 방식의 한양족발, 매콤달콤한 직화불족발 모두 인기가 있는데 무엇보다 그 두 가지를 다 맛볼 수 있는 반반족발이 미식가들에게 추천 되고 있다. 보쌈김치와 어우러져 입속을 부드럽게 감싸는 한양보쌈도 별미다.

함지박사거리와 가깝고 서래마을도 근처에 있어 연예인 단골이 많다고 귀띔하는 한양불족발보쌈 김명석 대표는,

“먹을만한 음식점, 착한 식당이 되도록 노력”한다며 소박하고 단단한 의지를 표명한 후, “앞으로도 정성과 맛을 다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배달주문도 가능한 방배맛집 한양불족발보쌈은 넓은 좌석을 보유하고 있고 접근성도 좋아서 가족 외식장소,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좋을 뿐만 아니라 회식장소, 동창회 등 각종 모음에도 좋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