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문화예술종합정보 포털 사이트「제주人놀다(http://jejunolda.com)*」 오프닝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744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 제주人놀다 : ‘人’은 ‘사람’ 또는 ‘in', ’놀다‘는 ’문화․축제행사를 즐긴다‘는 의미

도에서는 도내에서 개최되는 모든 문화예술 행사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등록 및 공유할 수 있는‘제주人놀다’사이트 구축을 지난 6월 완료하고 7월 18일부터 본격 운영함과 동시에, 운영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8월 17일까지 1개월 간 오프닝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사이트 내 오탈자 등 옥의 티 찾기 및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사이트 출석 체크 및 SNS 등에 사이트 주소 공유하기’ 2가지 형태로 진행 됐으며, 옥의 티 찾기에는 74명, ‘사이트 출석 체크 및 SNS 등에 사이트 주소 공유하기’ 에는 총 670명이 참여했다.

총 744명의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70명을 선정한 후, 오늘(29일) 16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휴대폰 문자로 발송할 계획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제주人놀다」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한달동안「제주人놀다」를 운영한 결과 행사정보 337건, 행사시설 187건, 문화예술인 및 단체정보 61건 등이 등록됐으며, 현재(8월17일 기준) 총23,977명(1일 평균 799명)이 사이트를 방문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앞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등「제주人놀다」운영 의견 수렴 및 개선을 통해 도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창작 의욕을 고취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문화예술인·도민·행정 간 문화 예술 소통하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