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전철을 타고 갈 수 있는 의정부는 수도권에 위치해 1박2일이나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은 도시다. 문화관광자원과 체험거리가 많은 의정부시는 지난주 ‘2016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하며 시의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의정부시는 예로부터 미군부대가 있어 서양음식과 융합된 독특한 메뉴가 많다. 의정부 부대찌개가 그 예로 이제는 의정부 음식이 아닌 일반 한식메뉴가 되어 전국 곳곳에서 흔하게 판매되고 있다.

의정부 맛집의 특징은 퓨전 요리다. 그 중 대표적으로 불초밥을 들 수 있는데 일본의 생선초밥에 우리나라의 매운 맛을 더한 것으로 독특하면서도 강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시노백쉐프 의정부민락40호점 관계자는 “초밥은 보통 간장만 찍어 먹는데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매운 소스를 발라 변형 시켰다”면서, “4가지 매운 소스를 적절한 배합으로 만들었고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초밥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시노백쉐프는 생방송 오늘저녁 389회 방송에 소개된바 있으며,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와 SBS드라마 ‘그래 그런거야’를 제작 지원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굿와이프’를 지원하고 있다.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한 스시노백쉐프는 재료별 라인 세트가 있어 선택지가 다양하다. 와규스테이크라인, 장어라인 등이 있고 개별 포장구매도 가능하며 무제한 칵테일 셀프 바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