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호수공원을 시민공원으로 활성화하고 생태·관광자원화를 위해 추진중인 ‘고양시 호수공원 시민참여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오는 9월 5일까지 시민참여위원회 민간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수공원 시민참여위원회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및 각종 행사와 연계된 시설물의 설치 등 호수공원 활성화 방안 ▲호수공원 주요 추진 사업 계획의 적합성 및 타당성 ▲호수공원의 생태공원화사업 발굴·선정·추진 등에 대한 자문역할을 담당한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며 희망자는 고양시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kr/intro/sub06/01/) 또는 호수공원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park/index.do)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고양시 푸른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고양시 일산동구 햇살로 56), 팩스(031-901-1031), 전자우편(wookje@korea.kr)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업소 관계자는 “공원·환경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및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고양시의 명물인 호수공원이 아시아 최고의 명품 호수공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공원관리과(031-8075-43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