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2014년 7월 청주시와 청원군이 청주시로 통합되면서 청주의 도심, 역사 관광자원에 청원군의 자연 관광자원이 더해져 청주를 찾는 관광객 수가 증가하게 되었다.

수암골 벽화마을은 6·25전쟁 이후 피란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동네로 청주의 ‘감성여행 1번지’로 꼽힌다. 인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등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한 이곳은 곳곳에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져 있는 독특한 정취를 풍기는 이색 여행지이다.

거미줄처럼 이어져 있는 마을 골목에는 2007년 공공미술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그려진 벽화와 허물어진 벽을 다시 세우고 그린 벽화들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마을에는 공용주차장, 공중화장실, 식당, 카페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여행자들은 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저녁 수암골을 찾는다면 수암골 전망대를 추천한다. 청주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2층 전망대는 우암산 숲의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청주의 일몰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름철 청주 수암골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했다면 청주 맛집에서 그날의 여독을 풀어보자. 수많은 음식점들이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계절음식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8월 20일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 한 ‘대게나라 청주점’에서는 여름맞이 이벤트를 실시, 대게찜을 메인으로 한 코스요리를 58,800원에 제공하고 있다.

해당 음식점은 캄차카반도에서 조업한 대게, 킹크랩 중 최상품으로 엄선한 A급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족관 온도를 영하1도~영상3도에 맞춰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메인요리 대게와 함께 제공되는 게살죽, 연어샐러드, 해초사시미, 토마토냉채, 해산물스테이크, 단호박고로케, 가자미튀김, 미소나베탕 등은 다양한 입맛의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

크래버 대게나라는 전매장이 직영체제로 질좋은 대게, 킹크랩, 랍스터를 유통 및 수입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대게나라 매장에서는 기념일, 비즈니스, 데이트, 가족외식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런치 및 심야(10시 이후) 주문 시 10% 할인된 가격에 전 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10% 캐시백이 가능하여 상품권구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