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대공원은 도심에서 보기 힘든 반딧불이를 직접 번식하여, 어린이에게는 교육과 경험을, 어른들에겐 추억을 선사하는 반딧불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한여름 밤 반딧불이 향연 (19:30 ~ 21:00)>
도심에서 보기 힘든 반딧불이에 대한 동물해설사의 생태설명과 함께 서울대공원 곤충관 인공사육실에서 직접 번식한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불빛를 체험해보자.

 500여마리의 애반딧불이가 내뿜는 아름다운 불빛을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여름밤 축제가 열리는 동물원 정문광장 메인무대 좌측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동물해설사의 생태해설과 더불어 반딧불이 생태사진과 동영상도 상영되며 현장 선착순 접수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볼 수 있는 애반딧불이(Luciola lateralis)는 반딧불이 종류 중 비교적 작은 편이다. 배의 맨 끝 두 마디에서 발광하며 암컷은 1마디만 발광한다. 한국 전역에 분포하지만 수질 오염과 먹이인 달팽이류의 감소로 인하여 그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도심에선 특히 보기 어려워 이번 체험이 아이들에게는 좋은 교육이자 경험이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서울대공원에서 여름 야간 개장과, 여름밤 축제가 함께 진행되어 썰매 끌기 대회, 캐럴 콘서트, 크리스마스 영화 등 선물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행사를 만날 수 있다.
서울대공원 여름밤 축제 ‘썸머크리스마스’에서는 선물이 푸짐한 썰매끌 기 대회가 7시부터, 캐럴 콘서트가 8시부터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좋 아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크리스마스 캐럴’이 토,일요일 20:30부터 상영 된다.

* 앙상블 K 콘서트 : 8월 20일(토) 20:00
와우터 콘서트 : 8월 21일(일) 20:00

[반딧불이 체험 행사 개요]

▢ 행사명 : 한여름밤 반딧불 향연
▢ 주 제 : 한밤 반딧불과 함께 별빛, 달빛, 불빛, 눈빛 만나요!
▢ 기 간 : 2016. 8. 20.(토) ~ 8. 21.(일)
19:30~21:00
▢ 장 소 : 동물원 정문광장 메인무대 좌측
▢ 주요내용
반딧불 향연(애반딧불이 500여마리 생체 불빛 체험)
국내 반딧불이 생태사진 10여점 전시
국내 반딧불이 생태 동영상 상영
동물해설사가 들려주는 반딧불이 생태 해설
▢ 대 상 : 야간 동물원 입장객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