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구본충) 평생교육원은 1일부터 5일까지 2016년 하반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하반기 정규강좌는 총 20개 강좌 465명 규모로, 오는 8월 22일부터 12월 9일까지 충남도청 별관에서 강좌별로 운영된다.

개설 정규강좌는 ▲직업상담사 실기(청양) 국가자격 과정 ▲바리스타, 학교폭력상담사 등 민간자격과정 ▲요가, 국선도, 댄스스포츠 등 건강프로그램 ▲부동산 공‧경매, 풍수지리 등의 인문교양과정 ▲서예, 문인화, 수채화, 합창 등의 문화예술 과정 등이다.

정규강좌 수강접수 방법은 충남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ei.cnsu.ac.kr)에서 가능하며 3일부터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충남도립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3년 개원 이후 연간 70여 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60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등 내포신도시를 비롯한 도내 중추적인 평생학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본충 총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열린 평생교육의 요람으로, 보다 풍요롭고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평생 학습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실천함으로써 다양한 과정과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