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자전거와 함께 지역체험여행하기위해 꼭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옥천)고장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두발로 타는 자전거(차)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대한민국 자전거인구가 2016년 현재 1,200만, 2010년 이 후 우리나라 강산은 어느덧 자전거 물결로 강산이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자전거 길이 만들어지고 난 후 사후관리가 되고 있는가.

아마도 자전거 길을 달려 본 자전거동호회 및 일반자전거 여행객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얼마나 위험한 구간이 많은지?
 
우리는 다시 한 번 느껴야 할 것이다. 안전이 우리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많은 지인들에게 행복을 만들기 위해 안전은 꼭 기억해야 할 것이다.
​​ 시인과 함께 떠나요. 향수100리 여행
 
옥천 자전거 & 지역문화체험여행

우리고장(옥천)이 어디에 있는 곳일까?
충북 옥천은 교통의 요충지라고 문득 그 생각이 나네요.
그러나 지금 현재 아니 2016년 오늘 현재 다시 한 번 물어보세요.
옥천이 과연 교통의 요충지인지. 아마도 NO라고 말 할 것입니다.
​​
옥천주변 대전, 금산, 영동, 보은 지도 
 
전국 사통발달 고속도로 철도망의 확충 일반국도의 연결로 인하여 옥천은 교통의 요충지가 아닙니다.

지금부터 옥천은 옥천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향수 자전거, 문화, 문학, 역사 그리고 농촌에서 재미있는 체험으로 우리고장 옥천을 홍보해야 할 것입니다.

옥천은 지금 작은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깨어있지 않은 작은 오지...
옥천은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이 지나고 인근에는 거대한 도시 대전, 관광활성화에 사할을 건 영동, 보은, 금산이 있습니다.
 
자연계곡과 인삼을 찾아가는 금산, 기차여행하며 와인마시며 국악체험하는 영동, 1000년의 역사와 대추가 함께하는 속리산 보은 그리고 옥천!
​​
  

 

옥천향수100리 지도 - 100리지도
​ 
자연속에서 현대시인의 거장 정지용과 함께하는 문학여행, 사랑과 정치적 야망 갈림길에서 서로의 애정을 느꼈던 청풍정, 병풍을 펼쳐놓은 듯한 자연에 마음으로 사로잡은 부소담악, 긴여행을 하다 잠시 쉬어가는 금강유원지등 옥천은 자연과 함께 달릴 수 있는 자전거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여러분들이 옥천에 대한 정확한 정보 향수자전거 여행과 함께 우리고장 옥천 체험여행을 시작하려 합니다.

단순하게 만 느껴졌던 우리고장(옥천) 아름다운 자연을 자전거와 함께 구석구석 여행하여 보자.

일주일에  두번 옥천에 대하여 자전거여행하며 체험여행 하려 합니다. 많은 분들 참여 바랍니다.

<사랑의자전거 옥천사랑복지센터>
043-733-1319, 010-5505-4426 (육동균)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