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중국 최대 방송사인 CCTV와 함께 인천 섬의 가치와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중국 현지에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시 초청으로 한국에 입국한 중국 CCTV 관계자들은 6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5박6일간 인천에 머무르면서 강화도, 영종도, 신·시·모도, 무의도 등 인천 섬을 위주로 방문하며 직접 체험한 내용을 촬영한다.

 강화도 화문석 장인과 함께하는 화문석 체험, 인삼막걸리, 삼계탕 등 인삼요리 맛보기, 시도 수기해변에서의 카약체험, 월미도 선상파티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특색 있는 먹거리가 소개된다. 특히, 무의도에서는 캠핑동호회와 함께 직접 1박2일 캠핑을 하면서 갯벌체험과 해양레져체험 등을 통해 섬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에 촬영된 영상은 오는 8월경 CCTV 7채널의 여행프로그램인 『美丽中国乡村行』(아름다운 중국 향촌행)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여러 지방의 아름다운 경치를 소개하고 체험을 통해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알려주는 여행프로그램으로 CCTV 전체 프로그램 중 10위권에 드는 인기 프로다.

 한편, 시는 지난해 중국 성급TV인 랴오닝TV 초청에 이어 올해는 중국 전역을 커버하는 CCTV를 통해 대중국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촬영에 이어 올 10월에도 CCTV와 함께 가을에 느끼는 또 다른 인천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인천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