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여군]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부여시가지에서 개최하는 '제62회 백제문화제'에서 백제문화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백제왕복 입어보기, 백제기악탈그리기, 백제8문양 탁본체험 등 직접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백제금동대향로, 음식·군사·생활·형벌, 태학박사 등 백제문화와 관련 관광객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체험프로그램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대학, 동아리, 개인, 관련 기관단체 및 업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백제 문화와 어울리며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독창성, 완성도, 체험비용의 적정성 등을 고려해 7월중 개별통보 및 부여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체험프로그램 제안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방문, E-mail(sangik114@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축제추진단 백제문화제담당자(041-830-2208)에게 문의하면 된다.

올해 열리는 제62회 백제문화제는 ‘백제!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백제문화제의 기원인 삼충제와 수륙제를 비롯한 10개의 제·불전과 백제사비천도행렬, 계백장군 출정행렬, 백제역사문화행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석탑로 일원의 유적 및 경관을 활용하여 백제인의 생활상을 재현한 ‘사비 in 신명의 거리’를 운영하고 정림사지 일원에 1400년 전 백제의 아름다움을 찬란한 빛으로 그려내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