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창의융합교실(이사장 조수연)은 오는 8월 8일 부터 10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세종대학교와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2016푸른꿈 과학캠프 <별.사.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푸른꿈 과학캠프 <별.사.탕>은 ‘별’이랑 ‘사’이언스랑 꿈찾기 한바‘탕’의 줄임말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세종대학교와의 공동 주최하며 아이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 과학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전국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종대학교 내에 위치한 천문대를 직접 방문해 관측 시설들을 관람하고, 코딩으로 그림그리기, 학과탐방, 멘토링 등 진로체험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천문대 시설 관람과 망원경 만들기 ▲세종대학교 학과 탐방 ▲우주과학실험 ▲시원한 물놀이 ▲컴퓨터 코딩으로 그림그리기 ▲나의 끼와 꿈 찾기 레크레이션 ▲도전! OX퀴즈 ▲교수님 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창의융합교실에서 전화(02-2204-6087)접수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선착순 50명을 받는다. 참가비는 160,000원.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하는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창의융합교실은 유치원-중학생을 대상으로 단체, 개인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또 매년 하계와 동계 방학기간에 전국에서 모인 어린이들과 함께 우주과학캠프를 개최한다.

창의융합교실의 자세한 소식은 육영재단 홈페이지 (www.yookyoung.org) > 창의융합교실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