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정욱스님)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14일 오전 10시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82명을 대상으로 “부모상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대구독서치료연구소장 겸 세계독서치료학회 대구경북지부장 김인숙 교수를 초청하여 긍정적 자아개념을 가진 아이로 키우기, 독서를 통한 인성교육이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으로는 자아개념의 중요성, 자아개념의 구성요소, 긍정적 자아개념 육성의 부모역할, 긍정적 자아개념을 가진 아이로 키우기, 아이의 자기발견을 돕는 방법, 긍정적 자아개념, 독서의 힘을 빌려라 등이었다.

김인숙 교수는 “자아개념은 유아기, 아동기는 인성교육이 중요하고, 발달과업은 인성, 사회성 발달이며, 인성의 핵심적 요소에는 자신감과 자존감”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자아개념 육성의 부모역할에는 부모 신념과 태도, 부모가 창출하는 분위기, 긍정적 자아개념 육성 격려법이 있었고, 구체적인 전략에는 첫째. 아이를 제지하지 말라, 둘째. 아이의 장점에 의지하라, 셋째.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라, 넷째. 신뢰와 수용의 관계를 형성하라. 등이었다.

교육의 요점은 “독서는 삶의 밑거름이 되어 줄 좋은 영양분이고, 생각을 펼칠 힘이 생길 수 있게 도와주며, 건강한 정신을 심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이영옥 아이돌보미의 소감으로는 “유⦁아동기에 긍정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독서를 통한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부모의 역할에는 부모의 신념과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돌보미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지원사업팀(직통전화 054-431-5475, 010-9958-5475)으로 문의 및 주소지 각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