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 대전창의인성센터는 6월부터 창의인성 체험교실을 활성화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 최초, 창의인성 체험교실은 수학 및 과학과를 중심으로 창의와 인성을 다양한 각도에서 융합하는 수업을 현직교사가 직접 지원한다.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창의인성 체험교실 운영에 앞서 5월 12일(목) 대전봉우중학교와 5월 19일(목) 대전복수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전 최초, 파일럿 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간과 만나는 창의인성 융합하기’라는 주제 아래 친구와 함께 함께 성장 그래프 설계하기, 다양한 의미의 시간에 대한 융합 스토리텔링, 로봇을 활용하여 시간회로 구성하기,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시간 만들기, 아이디어 쉐어링 보드를 통한 새로운 생각 공유하기, 창의수학 퍼즐 활동하기 등 시간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나누고 함께 성장 창의인성 목표를 친구와 함께 정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운영하였다.

파일럿 수업 프로그램 운영 만족도 설문 결과, 만족 이상을 응답한 학생수가 100%로 높은 호응과 만족도가 나타났다. (52명 중 매우만족 51명, 만족 1명)

대전창의인성센터 창의인성 체험교실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여 10회에 걸쳐 찾아가는(오는) 창의인성 체험교실 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업 지원 대상학교는 창의인성 네트워크를 통해 신청하여 성황리에 선착순 마감되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4층에 구축된 창의인성 행복별 체험실을 활용하여 수업을 지원하며 창의 인성 수업과 놀이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놀이체험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평소 교실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창의수학 및 놀이인성 교구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의 창의력 신장과 바른 인성 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