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괴산군] 충북 괴산군 문광면 면민화합 및 경로행사가 26일 문광초등학교에서 열렸다.

면민화합 및 경로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안종운)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어르신과 주민, 초청인사, 자매결연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광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장자봉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부모를 극진히 봉양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장경덕(여, 63세)씨가 괴산군수로부터 효행자표창을 받았으며, 괴산성모병원(원장 김종성)은 관내 25개 경로당에 각각 선풍기 1대와 관내 초중학생 3명에게 장학금(4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또한, 문광면 GS모임에서는 관내 전 경로당에 백미(20KG/26포대)를 기증하였고, 면민장학회 장학금으로 100만원 출연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관내 장수어르신 두분을 선정, 전기매트(2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축하공연 및 어르신가요제와 명랑운동회, 경품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참가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종운 축제추진위원장은 행사추진에 협조해 주신 주요 기관단체장님들과 함께 해 주신 관내 지역 주민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고취 및 면민화합의 장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행사준비에 고생한 번영회원, 새마을남여지도자, 그리고 문광면 직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