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와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이 생활공간 곳곳에 꽃 심기 문화 확산과 지속적인 녹색활동에 참여하는 시민 및 커뮤니티의 양성을 위해 청주시민이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정원이라는 주제로 제1회 ‘시민참여정원’ 시민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주시와 (사)충북생명의숲 국민운동이 함께 추진하는 게릴라 가드닝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청주시민(개인, 연인, 가족,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오는 5월 20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www.cjcity.net) 또는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 홈페이지(www.esup.org)에서 참가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를 대상으로 심사기준에 따라 참가신청서 및 계획안의 적합성, 독창성 등을 판단하여 총 20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참여자들은 워크숍을 거친 후 정원조성에 필요한 꽃과 재료를 지원받아 문암생태공원 일원에 내가 꾸미고 싶은 나만의 정원을 조성하고 문암생태공원을 찾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추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6편의 우수작을 시상할 계획이며 우수작에 선정된 팀에게는 소정의 부상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는 (사)충북생명의 숲 류진호 사무국장은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나만의 정원을 가꿔보시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정원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녹색문화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청주시 공원녹지과(☎043-201-2803) 또는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043-253-3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