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김윤식)은 2016 문화공동체활성화 기획공모를 4월 22일(금)부터 5월 13일(금)까지 진행한다. ‘문화공동체활성화’사업은 공동체와 예술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주민 밀착형 커뮤니티아트(Community Arts)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문화행사로 만들고자 한다.

2016년 ‘문화공동체활성화’ 기획공모는 <섬/도시 기획공모>와 <거점공모>로 구분하여 지원 신청을 받는다. <섬/도시 기획공모>는 2015년 까지 ‘지역공동체문화만들기’ 기획공모 사업으로 운영 되었다. 위 사업은 인천 지역 내 공간이나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되 시민과 예술가 혹은 기획자가 반드시 협업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활동가/예술가를 비롯하여 공공예술을 처음 접하는 시민도 지원 가능하다. <거점공모>는 2015년에 시민이 직접 인천 중•동구에 숨겨진 건물을 조사한 ‘골목길 숨은 보물찾기’ 결과집에 실린 공간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다. <섬/도시 기획공모>, <거점공모>의 사업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지원금 총액은 1억1천만 원이다.

<섬/도시 기획공모>, <거점공모>는 프로젝트 당 최대 3천만 원 범위 내로 지역의 현안과 커뮤니티에 대한 문화 예술적 해결방법을 탐색하고 제안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본 사업 특성에 따른 기획과 실행이 가능하며, 인천연고자가 포함된 2인 이상의 전문 프로젝트 그룹, 비영리 단체가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1차 서류심의를 통과한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2차 공개 인터뷰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 프로젝트를 결정한다. 본 기획공모의 지원신청서 제출 기한은 오는 5월 13일(금) 오후 6시까지며, 13일 우편 소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