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은 19일 우체국 쇼핑을 통한 등급판정 받은 축산물의 온라인 직거래 환경 구축 및 신 유통경로 확충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이춘호, 이하 진흥원)과 상생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축산물등급판정제도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우체국 쇼핑 축산물 제품의 품질 표준화를 구현하고, 온라인 직거래를 통해 새로운 유통경로를 개발하는 등 축산물 유통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축평원은 축산물의 품질 표준화를 구현하고, 모니터링을 통한 철저한 관리로 우체국 쇼핑 공급업체의 품질관리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진흥원은 고품질의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축산물등급판정제도를 적극 활용하며, 특히 신규 상품 모집시 축산물등급판정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가 공모‧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축평원은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 유도를 통해 정부의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기여하는 동시에 유통단계 축소 및 구조 개선을 통한 관련 비용 절감으로 소비자에게 등급판정 받은 국내산 축산물 제품의 합리적 구매 선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진흥원에서는 등급판정 받은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유통거래 기반 구축을 구축하고, 준정부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에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