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원중)은 교육행정 6급이하 지방공무원 42명을 대상으로 4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3일간 “친절마인드 역량강화과정(1기)”연수를 실시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교육행정 서비스로 고객감동에 앞장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번 직무교육과정은 『친절도 실력이다』,『호감을 부르는 목소리비법』, 『스마트한시대 공직자의 이미지』시간을 통하여 민원인과의 소통을 넘어 감동시키는 대화법과 직장에서의 올바른 친절교육, 스마트한 공직자의 이미지 중요성, 불만고객 응대 스킬 등을 익혀 차별화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소양과목『마술사처럼 생각하기』『차와 건강』시간에는 마술과 과학의 접목한 상상력과 순발력의 교육적 효과, 차의 분류나 제조과정 나라와 지방마다의 차의 특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편성하였으며, 또한 현충원‘사회복지 자원봉사’ 시간을 편성하여 호국영령들의 정신을 이어받는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다져보는 현장체험 시간도 편성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원중 원장은 “친절보다 당신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은 없다”면서 “마음에서 우러나는 친절미소로 고객을 대한다면 누구나 감동할 것이묘 이 번 연수를 통하여 최고의 친절서비스로 명품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연수생 모두가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