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석학)은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15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의 일정으로 상반기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은 “학교도서관이 북적북적”과 “학교도서관이 와글와글”로, “북적북적”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논술과 독서 체험이 이뤄지며, “와글와글”은 자유학기제 대상 중학교 1학급 단위 또는 동아리 대상의 토론 프로그램으로 전문강사가 학교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환경, 진로, 인물탐구, 역사 ․ 지리 등 다양한 주제를 학생 연령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이에 필요한 모든 부대비용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올 상반기는 선암초와 서원초 등 초등학교 9교, 대전여중과 변동중 등 중학교 6교를 지원하며, 하반기인 9월부터 12월까지 15개교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업무포털 업무관리 공문게시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또한 전화(042-229-1435) 문의 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교사들은 “자유학기제의 효율적 운영에 대한 답은 학교도서관에 있다”며 “통합형 교육과정에 대비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