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은 사립유치원 회계실무능력 향상과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운영을 위한 맞춤형 회계교육을 4월 4일(월)부터 12일(화)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번 교육은 서부 관내 97개원의 사립유치원 원장 및 회계실무자를 대상으로 회계실무능력 및 책임의식 제고를 위하여 오전, 오후 1일 2팀씩(10~11개원) 소그룹별 맞춤형으로 실시하여 100% 참석률로 교육을 마쳤다.

서부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및 실무자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석한 교육자들은 유치원 운영에 있어 회계 관계법령 준수 및 유치원운영위원회 자문기능 활성화, 대국민서비스인 정보공시자료의 정확한 관리 등을 서부교육지원청의 청렴운영의 핵심 사업으로 중점 운영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감사지적사례와 질의회신 자료,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등 현장중심교육의 장을 마련되는 기회가 되어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복현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회계실무 교육을 통해 유아교육의 중심에 있는 사립유치원 원장과 회계담당자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유치원 운영으로 바르고 깨끗한 서부교육실현에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