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서는 4월 18일(월) 오후 3시 대전광역시교육청 강당에서 ‘2016 대전 특수교사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장애학생 교육여건 개선및 취업‧창업교육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교육부 이한우 교육연구관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특수교육 교육력 제고, 특수교육 지원 고도화, 장애학생 인권 친화적 분위기 조성, 장애학생 능동적 사회참여 역량 강화 등 특수교육 최근 정책 방향 및 추진 내용을 관련 개정 법령 내용과 함께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특수교육의 최근 정책 방향 및 관련 법령 이해’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의 추진 방향과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이 알아야 할 특수교육 관련 법규를 이해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2015년 12월에 고시된 ‘2015 개정 특수교육교육과정의 이해와 활용 방안’에 대한 전달 연수도 병행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많은 교사들에게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하고 더불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