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덕소프트웨어(이하 S/W)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부영)은 4월 15일(금) 오전 10시 나모인터렉티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으로 나모인터렉티브에서는 나모의 웹저작도구를 학생의 경우 3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이 웹저작도구는 한글 환경을 가장 충실히 배려하고 초보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학생들은 이 웹저작도구를 자신들의 프로젝트 및 수업 과제 해결,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활동에 사용하게 된다. 또한, 저작도구 사용 도중 저작도구 내에 있는 버그나 보안상의 문제점, 오류를 발견하게 되면 나모인터렉티브에서 상품을 제공하기로 약속을 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나모인터렉티브에서는 기업 내의 활용 가능한 재원으로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교육기부 방식의 웹저작도구 강의 및 학생 현장체험로 기업을 개방하기로 했으며, 현장실습의 장을 제공하면서 소프트웨어전공 세미나를 지원하고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정학생 멘토링프로그램의 멘토 역할을 약속하였다.

한편, 나모인터렉티브는 나모 웹 에디터라는 웹 저작 도구로 국내 시장의 웹 페이지 저작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웹 관련 소프트웨어 제작 업체이다.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 최부영 교장은 “이번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와 나모인터렉티브의 업무협약은 학생들을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적재적소의 S/W 인재 양성하는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S/W관련 경험을 쌓고 교육 활동의 기회를 얻음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진로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더 많은 S/W관련 기업들과의 업무협약을 맺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