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한라산국립공원에서는 '읍면 지역 유치원·초등학교 및 단체 대상으로 4월 7일, 11일 특별프로그램 봄을 알리는 이야기를 실시한다.'고 알려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핵가족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족단위로만 프로그램을 참여하던 어린 친구들에게 같이 생활하며 즐기는 학우 혹은 친구들과 한라산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동·식물을 관찰하며 서로의 유대관계를 다지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

또한 세계유산인 한라산의 가치와 자연의 소중함은 물론 제주역사 속에 자리 잡은 한라산의 숨은 이야기 및 한라산 설화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을 예정이며, 자연물을 이용한 재미있는 놀이도 참여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한라산국립공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4월은 물론 9월 달에도 '나무마다 다른 단풍이야기'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관심이 있는 단체 및 유치원 초등학교에 많은 관심을 가져 세계의 보물인 한라산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잡기 바란다.'고 전해왔다. 참가신청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hallasan.go.kr, 자연해설체험탐방란과 전화 (064)710-7857, 팩스 (064)710-7859로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