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기타종교]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교회)이 일부 기독교언론의 왜곡 보도와 기성교단 측의 음해로 비롯된 신천지교회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진실을 알리기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선다.

신천지교회는 28일부터 청와대,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등 각계 각층을 향한 호소문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CBS 등 기독교언론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비롯한 기성교단 측의 신천지교회를 향한 비방의 진짜 이유를 드러내고 신천지교회가 겪는 각종 불법·부당한 피해를 막아줄 것을 호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BS와 한기총에 대해서는 신천지교회에 대한 허위·왜곡보도 및 음해활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키로 했다.

신천지교회 측의 이러한 조치는 그간 신천지교회에 대해 이뤄진 기성교단 측과 그 이익을 대변하는 CBS 등 일부 기독교언론의 핍박과 음해활동이 도를 넘어섰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핍박 등으로 인해 신천지교회 측은 교회건축 등 각종 행정절차 진행과정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신천지 성도들이 납치, 감금, 폭행 등 불법행위를 당해도 기성교단 측의 압력으로 인해 사법당국이 제대로 된 조치를 하지 않는 등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신천지교회 측은 이날 발표한 호소문이 “한기총과 기독교 방송 CBS의 거짓된 만행과 편향적 편파적 반국가, 반사회, 신천지아웃, 강제개종교육, 신천지와 전쟁선포 등 만행에 대한 호소문”이라고 규정하고 “이들은 날마다 거짓말을 지어내어 신천지에게 뒤집어 씌어왔다”고 지적했다.

호소문은 “한기총은 일정 때 일본 신에게 절하고 찬양했으며 회장 자리를 돈으로 팔고 사고 했고 신학교 문전에도 가보지 못한 자도 돈 받고 목사 안수해 주었다”며 “누가 반국가 반사회 반기독교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하나님은 이사야 52장 7절에 평화를 약속하셨고 천사도 누가복음 2장 14절에 평화를 말씀하셨으며 예수님도 오사 누가복음 19장 38~42절에 평화를 외치셨다. 하여 우리도 평화의 일을 한다”고 강조하고 “한기총과 CBS가 평화 일을 못하게 방해했으며 하나님의 말씀의 뜻을 다른 것으로 거짓증거 하였으니 폐쇄해야 한다”며 이들의 거짓증거 자료를 첨부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도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인류최고의 나라가 되어야 한다. 지금 세상 각 나라는 HWPL로 인해 대한민국을 최고의 위대한 나라라고 이구동성 말하고 있다. 그러나 한기총은 이를 적극 방해하고 있다. 누가 반국가인가?”라고 한기총의 행태를 비판했다.

호소문은 신천지교회 이만희 총회장이 대표로 있는 평화운동 단체인 HWPL의 평화활동으로 인해 필리핀 민다나오의 40년 분쟁이 종식되고, 반군이 무기를 녹여 생활도구(낫)로 만들고, 공항 경찰이 권총을 반납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적시했다. 또한 세계종교 분쟁이 해결되어 종교가 하나 되고 있으며, 각 나라 학교들은 평화학교로 거듭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알바니아도, 코소보도, 팔레스타인들도, 전·현직 대통령 및 대법관들도 지구촌의 전쟁종식 평화를 위해 국제법을 제정하고 선언문을 내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호소문은 “우리는 죄 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 모두 저들이 지어낸 거짓말들이다. 한기총이 우리를 미워하는 이유는 우리의 참 증거로 인해 자기들의 거짓증거가 드러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한기총은 한때 교인 수가 1,200만 이라고 했으나 지금은 급감되어 그 절반이 되었고 (한국교회연합과 분리돼) 두 개로 갈라져 서로 이단이라고 하고 있지 않느냐? 그러나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신천지는 급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기총과 CBS를 향해 “신천지에 대해 거짓말을 지어내어 유포하였으며 강제 개종교육을 실시하였다. 먼저 청년 부모들을 미혹하고 자녀 입에다 반창고를 붙이고 손과 발에 수갑을 채우고 원룸에 감금하고 인신 공격적 거짓말로 개종을 강요했으나 그들은 개종되지 않았고 한기총의 교인 수는 여전히 급감하고 있다. 이것이 어찌 신앙인의 행동인가?”라며 회개를 촉구했다.

또한 신천지교회 측이 자원봉사, 대형 태극기 제작, 조국통일 선언문 및 세계평화광복선언문 비석 건립, 현충일 순국선열 호국영령 위로 행사 등을 했으나 한기총과 CBS는 이를 반국가 반사회 활동이라 하니 누가 반국가 반사회인가라며 되물었다.

호소문은 마지막으로 “우리는 성경을 통달하고 계시를 통달한다. 이것이 진리이다. 한기총 그 누구라도 성경기준으로 신천지와 시험을 쳐 보면 사실이 드러날 것이다.”며 지금은 새 시대를 맞이할 때이며 하나님이 통치하실 때이며 추수되어 인 맞고 하나님의 새나라 새 민족의 재창조 때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