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여군] 부여군은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1차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용우)가 부여군청 브리핑실에서 위원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성장한 부여서동연꽃축제를 지속적이고 경쟁력 있는 축제로 육성‧개발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처음 열린 회의에서는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와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 기본계획 및 예산에 대한 심의에 이어 서동연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유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꽃愛 빛과 향을 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궁남지의 아름다운 천만송이 연꽃을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도록 경관조명을 확대하고,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신규프로그램을 발굴, 서동요 창작동요 부르기 대회, 연꽃사생대회, 전국연꽃사진촬영대회 등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용우 위원장은 “추진위원회 구성을 통해 전문가, 지역주민대표, 축제관계자 등 민관 협조체계가 강화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지속적인 발전하여 최우수축제로 승격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 기간 중 궁남지를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신규주차장을 신설하고, 행사장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등 관광객들이 궁남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