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11시 팔공홀에서「아침을 여는 콘서트, IN-DAEGU 대구의 아침」을 개최한다.

지역대표 성악가이자 계명대학교 성악과 교수인 ‘소프라노 이화영’이 예술감독으로 콘서트의 해설 및 진행을 맡는다.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연주자, 뮤지컬 가수 등을 초청해 8회 동안 다양한 레퍼토리를 보여주게 될 이번 콘서트는 영상매체와 출연진의 입담까지 더해진 ‘토크 콘서트’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획은 공연이 없는 오전 시간대에 맞춰 공연장 방문이 가능한 주부들과 실버층을 상대로 선보이는 <마티네 공연>으로 몇 년 전부터 서울․경기 지역은 물론 대구의 여러 공연장에서 이미 선보여 계속되고 있는 공연방식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달서구 지역 주부들의 오전 시간을 문화로 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회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오전 콘서트를 준비했다.

첫 시작은 4월 5일(화)로〔4인(人)4색(色)〕주제로 국내정상급 성악가인 Sop.이화영(계명대학교 성악과 교수),M,Sop.김정화(계명문화대학교 생활음악부 교수), Ten.이현(영남대학교 음악대학 교수), Bass함석헌(인천계양구 합창단 예술감독)이 장윤영의 피아노 반주와 함께 푸치니의 오페라 <쟌니스키키> ‘내 사랑하는 아버지_Omio babbino caro', 비제의 오페라<카르멘> ‘사랑은 길들이지 않은 새_Habanera’ 및 한국가곡 ‘명태’, ‘신아리랑’, ‘능소화 사랑’등 음악에 대한 관심이 적은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유명 곡들로 준비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오전 시간은 주부들이 오직 스스로를 위해 할애 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한 달에 한 번은 문예회관에 오셔서 양질의 음악과 흥미로운 토크로 그동안 쌓였던 모든 스트레스를 날리고 음악으로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대구․경북 지역의 학교들 역시 <창의 체험학습프로그램>과 연계해 관람오시면 저렴한 가격에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아침을 여는 콘서트, IN-DAEGU 대구의 아침>은 3월 31일까지 전프로그램 8회 패키지권을 30% 할인한 가격인 (5만 원->3만 5천 원)에 판매하며, 일반 예매는 S석 전석 5천 원(단,7월 6일과 12월 6일은 1만 원)이다. 공연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과로 (053-606-613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