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역사박물관(관장 강홍빈)에서는 오는 3월 20일까지 2016년도 유물 공개 구입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요 구입 대상 유물은 ▲18세기 한양, ▲한성판윤·서울시장, ▲서울 인쇄 및 출판문화, ▲한양도성, ▲청계천, ▲동대문운동장, ▲서울 동북부 지역사, ▲서울서화, ▲서울지도, ▲의상, ▲PC 및 게임, ▲일반 서울관련 유물 등 12개 분야이다.

소장하고 있는 유물과 근현대 자료의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문화재매매업자 및 법인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seoul.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sch99@seoul.go.kr)로 접수할 수 있다.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접수 진행도 가능하다.

서울역사박물관은 복잡한 신청서류 제출을 간소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직접 매도신청이 가능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접수된 유물은 서류심사를 거쳐 전문가로 구성된 유물평가위원회에서 진위 및 가격 평가 등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서울역사박물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구입이 결정된다.

강홍빈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유물 수집은 박물관의 사명이고, 박물관의 전시는 좋은 유물이 있을 때 비로소 빛을 발하게 된다.”며 “이번 서울역사박물관 유물 공개구입을 통해 서울의 역사를 담은 시민들의 소중한 유물들을 수집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물 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서울역사박물관 유물관리과(02-724-01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