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도서벽지 아이들, 카이스트에서 노벨상을 꿈꾸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자유학기제를 앞둔 보령 도서벽지 중학생 40명이 24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대덕연구단지 일원에서‘아이들, 카이스트에서 노벨상을 꿈꾸다’는 주제의 과학캠프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생들의 진로체험 활동은 다양한 분야의 양적 팽창을 이루어냈지만 이번 과학캠프는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자들을 만나 미래의 과학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양질의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은 한국에너지연구소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방문해 전문 연구원들과 만나 4개 분야 과학체험을 가졌고, 화폐박물관 탐방에서는 화폐 제작이나 위조화폐 감별에 어떤 과학적 원리가 담겨있는지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과학진로체험에는 카이스트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숙식하며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었고, 저녁식사 후에는‘꽃들에게 희망을’이라는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원 체험 과정에서 느끼고 배운 점들을 학교생활에 접목하도록 설계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25일에는 충남교육청과 카이스트,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대전시교육청 등과 학생들의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이준식 부총리의‘우리들의 꿈 이야기‘라는 토크 콘서트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환식 부교육감은“진로체험은 학생들의 적성과 끼를 꿈으로 연결시키는 중요한 진로탐색, 진로설계의 과정이며, 앞으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