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안동시는 2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제1회 안동 미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미래위원회에서는 ‘균형과 집중이 조화되는 중심시가지 발전방안’과 ‘안동시의 현안사항인 도청이전에 따른 기성 시가지 내 도시개발사업 타당성 및 개발방향’ 등의 안건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안동 미래위원회는 지난해 11월 4일 공식 출범했으며, 민선 6기 시장 공약사항 중 하나로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발전과 보전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민간이 주축이 된 공간 정책 최고 자문 및 정책제안 기구로서 시정 정책 결정에 다양한 기능을 하게 된다.

또한, 미래위원회는 정책발굴뿐만 아니라 도시계획‧개발에 대한 중장기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성격의 자문기구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안동시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 등과 병행해 일관성 있는 계획수립에 있어 현안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관련사업간 유기적 연계, 창조적인 도시계획 수립 등에 대한 자문이 이어질 전망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도시의 일관성 있는 계획 수립과 발전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미래위원회를 운영함으로써 각종 정책개발 및 도시공간구조에 대하여 분석하고 바람직한 안동의 미래상을 고찰할 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미래포럼, 정책 아이디어 공모 등과 같은 연계운영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미래위원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