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왜 만들게 되었나?

A 기존 항공 앱들이 여러 장소를 여행 하기에 부족하여 한번에 편하게 여행 일정을 짤 수 있는 여행 어플을 만들기 위해 제작 하였으며,

사용자들이 각 항공 사이트에 수많은 어플을 다운받고 여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시간적 손실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트리폴리‘앱을 이용하면, 여행 일정을 손쉽게 만들어 내고, 결제 및 예약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개발에 어려운 점이 있었다면?

다구간여행의 알고리즘을 짜는 부분이 어려웠다.

어떠한 기준으로 어떻게 유저에게 일정을 짜 주어야 할지 알고 있었지만 이에 대한 경우에 수가 너무 많아 이를 줄이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다.

Q 특별하게 노력한 부분이 있다면?

UI이다. 기존 항공 앱들은 한국인 정서에 맞지 않아 한국인에 맞는 UI를 만들어내기 위해 많은 공과 시간을 들였다.

Q 해당 어플의 강점은?

첫째, 편안함이다. 가입절차 설정이 따로 없으며, 유저가 어플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한번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구성이다.

결국 UI의 편안함이 이 어플의 가장 큰 강점인 것 같다.

둘째, 서비스 핵심인 ’다구간 여행‘에서는 여러도시의 여행경로에 대한 최저가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자주 이용하는 에이전시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에이전시 선택 기능을 포함했다.

일정과 가격을 한눈에 확인하고 예매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것도 트리폴리만의 강점이다.

Q 해당 어플의 단점은?

속도다. 아무래도 보유하고있는 항공권이 아닌 다른 항공사와 여행사들의 항공권들 중 가장 싼 항공권을 찾다 보니 속도가 느리다.

현재 지속적으로 속도를 개선하기위해 가장 많은 노력을 기하고있다.

 

(주)뎁스퍼 회사 사이트 주소: devspr.com

어플리케이션 'TRIPOLY' 사이트 주소 : tripoly.net  (어플 다운가능한 페이지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