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논산시]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일 경기도 용인시 양지파인리조트에서 학교 밖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꿈드림 스키캠프, ‘겨울 스포츠를 활용한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겨울 스포츠를 활용한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은 긍정적인 관계형성에 취약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신체활동과 체험 등을 통하여 기분전환 및 심신훈련과 동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미래 가치를 꿈꿀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스키라는 활동적인 겨울 스포츠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며 처음에는 무섭기도 했지만, 차츰 자세를 익히고 자유롭게 타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무엇이든 노력에 따라 긍정적 감동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동기를 강화해 또다른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했다”며 “학교 밖에서도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접지 않고 날개를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부설 운영하는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취업, 자립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사회진입을 지원하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제공으로 급증하는 청소년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꿈드림’은 관내 9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연중 수시모집하며, 궁금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746-5924/59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