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논산시]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일 오전 10시 시청 현관에서에서 여성친화도시 현판식을 갖고 여성친화도시로써 본격적인 첫 걸음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및 여성단체장,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현판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되어 지난 22일 여성가족부장관과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으며, 5년 동안 여성가족부로부터 사업 전반에 대한 정책 컨설팅과 전문 교육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시는 앞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논산 ▲내 일이 있는 논산 ▲편안하고 안전한 논산 ▲함께 돌보는 논산 ▲여유로운 문화가 있는 논산 등 5대 영역에 대한 56개의 실천과제를 담은 조성계획을 기본으로 사업을 추진, 성공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이끌어갈 방침이다.

또 시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새로운 정책 및 여성친화도시 과제를 발굴, 추진해 여성은 물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오늘 현판식은 우리시가 추구해 온 여성이 행복한 도시가 되고자 하는 다짐이며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여성뿐 아니라 모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휴머니즘”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시장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것은 시민 모두의 아낌없는 지지와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 다양한 여성의 관점과 요구를 반영,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달성하는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논산시는 여성의 꿈과 행복 실현을 위해 지난 1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계획 수립, 조례 제정,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여성친화서포터즈 구성 등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 56개의 주요 역점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