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는 지난 30일 31일 양일간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경제야 놀자!’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인 ‘우리아이 경제교실’ 운영팀과 함께 진행을 하였다.

김천시의 60가구에서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 총 170명이 참석하여 직업과 진로에 대한 탐색이 저학년은 ‘직업이뭐예요?’, ‘Hello, Job City’(진로교육 보드게임) 교육과, 고학년은 ‘나의 꿈을 찾아라!’, ‘직업의 세계’(진로교육 보드게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자기주도학습과 신문활용교육에 대한 학부모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만족도 높은 교육이 시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의사소통하며 즐기며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으며 부모교육의 신문활용교육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통합센터로서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 맞벌이 가정 30가정이 참석을 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맞벌이 가정들을 위한 교육·문화·소통커뮤니티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