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김진석원장이 「2015년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9일 경제통상진흥원에 따르면 매경닷컴이 주관하고 매일경제신문과 MBN 및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은 금년 2회째를 맞아 동반성장 경영부문에서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에 김원장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은 해마다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 가운데 각 산업과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을 선정하여 이를 시상을 하고 있는데,

김진석 원장은 관련사업 및 기업 간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상호 긴밀한 협조아래 네트워크를 강화하였으며 기업과의 윈윈정책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등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것이다.

특히, 2015. 3월 취임이후 관리중심의 조직에서 탈피하기 위하여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조직, 운영, 수출, 판로 4개분야 12개의 핵심과제를 선정 혁신적 운영으로 일하는 조직으로의 변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업무영역 또한 자금과 판로망 구축으로 대폭확대 하면서 경제통상진흥원으로 기관명칭을 변경하는 등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성장 활력소로 거듭 태어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인들의 믿음직한 경제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기업에게는 사랑방과 같은 진흥원으로, 직원에게는 혁신이라는 아이콘을 바탕으로 활력이 넘치는 진흥원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