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2011 청주 별 학교 천문 우주 배움터의 ‘별 축제’를 이달 21일에 개최한다.

이번 ‘별축제’는 천문 우주배움터 3기 교육생과 당일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어린이회관 방문객 400여명을 대상으로 제3전시관 1, 2층 로비에서 한다.

주간 프로그램은 오후 2시 30분부터 6시까지 별 시계 만들기, 태양ㆍ지구ㆍ달 모빌만들기, 분광기 만들기, 해시계 만들기, 별자리 부채 만들기, 별별 퀴즈 6개소에서 부스 체험을, 가로세로 낱말 맞히기 단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밤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천체관측프로그램과 별자리 학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체험과 교육이 한데 어우러진 즐겁고 유익한 가족 축제로 준비했다.

‘별축제’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21일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어린이회관 입장 후 3전시관에 마련된 각각의 코너에 참여하면 되고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랜드관리사업소 홈페이지(cjuland.cjcity.net) 참여마당의 공지사항과 천문관(☎200-4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리담당은 “별 축제를 통해 참가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천문우주 가족 축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