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영국 런던의 세인트 마이클스 칼리지(St. Michaels Catholic College) 중학생 15명이 한-영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충남에서 국제교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국 학생 한국 방문은 지난 11월 충남의 중학생 15명이 영국 런던의 써덕(Southwark)교육구청내 학교를 방문해 교육학예교류를 마친 답방으로 상호방문교류의 원칙에 따라 충남의 중학교에서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됐다.

한-영 학생 국제교류는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양국 젊은 세대 간 교류와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국 학생들은 방문기간 중 오전에는 천안새샘중과 천안봉서중 등 2개 학교에서 국내 학생들과 함께 학교 수업에 참여한 뒤 오후에는 독립기념관, 천안박물관, 한국민속촌, 경복궁 등지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체험학습을 갖고 있다.

특히 방문기간 동안 홈스테이 방식으로 진행돼 영국 학생이 한국 학생의 가정에 머무르면서 한국의 가정생활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국제교류에 참여한 케빈 센체츠(Kevin Sanchez, 세인트 마이클스 칼리지 학생)는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많이 배우고, 한국 학생들과 얘기하고 친구가 될 수 있어 좋았다”며 “한국의 문화를 런던의 친구들에게 얘기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