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12월 4일(금)부터 12월 6일(일)까지 2박3일간, 경주 스위트호텔 드림센터에서 창의적 역량 향상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한 ⌜2015 C-창업캠프 Advanced⌟를 개최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영남대학교 공학교육거점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캠프에는 C-Star 1-2기 참여 기업 및 경북대, 계명대, 영남대 등 창업지원단의 추천 팀 뿐 아니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창업팀 등 20개 팀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C-창업캠프 Advanced⌟는 기존에 대구혁신센터에서 진행했던「제1회 청소년 C-창업캠프」,「제1회 대학생․청년 C-캠프」와는 달리 실제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교육과 특강 등 참가자들의 역량에 맞춰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단계가 아닌 실제 창업아이템을 대상으로 하는 실전 워크숍 과정 ▲1:1 전문가 코칭 및 발표역량 강화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 ▲사업계획서, IR 작성과 스토리텔링 강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의 창업역량 향상과 사업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창업캠프는 단순한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의 실제 창업아이템을 전문가들의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구체화 하고, 피칭하면서 최선의 답을 얻어내는 토론식 체험형으로 진행된다.

김선일 센터장은 “이번 ‘C-창업캠프 Advanced’가 참가자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 하겠다”며, “우수한 젊은이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기술 창업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