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일부터 4일까지 제주에서 열린 ‘전국 시도교육청 안전업무 담당자 워크숍’에 참가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표하여 심폐소생술 교육과 소방차 진입 곤란학교에 대한 환경개선 등 그 동안 추진해 온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학교 현장의 안전관리 방안을 모색하고, 안전업무 담당자의 업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도교육청과 교육부의 안전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해 9월 1일자로 안전업무를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한 이래‘안전과 동행’을 주요정책으로 설정하고‘생명존중·안전학교’운영에 총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충남의용소방대연합회와 협약을 맺고 441교 8만 5339명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용 모형 및 제세동기 구입을 위해 709개교에 1억 5952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소방차 진입 곤란학교와 추락 위험시설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한 후 2억 6572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환경개선을 완료했다.

이 밖에도 충남학생지킴이 App 개발 활용, 재난관리 매뉴얼 및 리플렛 등을 제작·배포하는 등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15년‘을지연습’전국 우수 교육청,‘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전국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