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사)대구치맥산업협회(회장 권원강)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젊음이 넘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2016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 기획위원」을 12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일 현재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이력서, 자기 소개서, 치맥페스티벌 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www.chimacfestival.co.kr) 접수하면 되고,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 기획위원들은 2016년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사전기획(우리가 만든다!), 치맥축제 홍보대사 및 연예인 섭외(우리가 부른다!), 대구치맥페스티벌 사전 홍보(우리가 알린다!) 등 3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며, 청년 기획위원회의 기획안 가운데 우수한 프로그램은 2016년 7월에 개최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대구치맥산업협회는 청년 기획위원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활동기간 실적에 따라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한 실적의 기획위원은 대구시장 표창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대구치맥산업협회 권원강 회장은 “대구의 대표축제인 치맥페스티벌을 청년 기획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 대구의 여름을 젊음의 열기로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5대구치맥페스티벌은 7월 22일부터 7월 26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과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서부시장 프랜차이즈 특화거리 등에서 치킨과 맥주업체 87개 업체 178개 부스가 참여하고, 8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