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12월 2일(수) 오후 2시 30분, 남구 대명동 KT&G대구빌딩에서 ‘120달구벌콜센터’ 확장 이전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소식은 권영진 대구시장, 배지숙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 콜센터 라운딩, 전화상담시연 순으로 진행된다.

그 동안 ‘콜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통화량이 많은 시간엔 상담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고, 처리부서로 넘겨진 전화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결과 확인이 불가능했다.

또한, 평일 야간과 주말 및 공휴일에 대구를 찾은 관광객들과 외지인들은 음식점이나 관광지가 어디에 있는지를 문의할 곳이 없어 불편을 겪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시는 명칭공모에 선정된 ‘120달구벌콜센터’로 이름을 새롭게 바꾸고, 전문성을 가진 상담인력 45명을 배치하는 한편, 운영시간을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연장한다.

아울러, 기존의 일반 민원상담에서 벗어나 현장민원과 상수도민원 등의 접수까지 상담범위를 확대하여 행정 전 분야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120달구벌콜센터’를 동인동 제1별관에서 남구 대명동 KT&G대구빌딩으로 확장 이전하고, 12월 2일 개소식을 가진 뒤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대구시는 120달구벌콜센터에서 전화․문자와 온라인 민원(홈페이지, 모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까지 한 곳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고, 외지에서 대구를 찾는 관광객 또한, 국번 없이 120번만 누르면 대구의 관광정보를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음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상담사가 해결하지 못하는 복합민원이나 고질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민원을 접수하여 민원․제안 통합시스템인 ‘두드리소’로 전달해 담당부서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민원접수 처리과정도 수시로 알려 줄 방침이다.

또한, 상담이 완료된 민원인에게 상담만족도 조사인 해피콜을 시행해 상담품질 및 대민서비스 향상을 도모한다.

대구시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콜센터 시스템 고도화와 상담인력 확충으로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전화업무 경감에 따른 업무집중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